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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WS/Account

Account_MFA 분실했을 때

희죠미 2021. 3. 4. 15:50

MFA를 분실하여 로그인이 불가능 할때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MFA를 해지할 수 있다. 

 

1단계 : Root Account의 이메일 주소를 통해 인증을 진행한다. 

2단계 : 계정에 등록되어있는 전화번호로 인증을 진행한다.

 

이때 전화번호 등록이 올바르지 않게 되어있거나 계정의 전화번호를 가진 사람이 퇴사를 하였을 때는 아래 사진의 "AWS Support로 문의하십시오" 링크를 선택한다.

그러면 MFA를 초기화 신청 양식을 확인할 수 있다. 

1차 이메일 인증

 

인증 메일

Verify your email address 링크를 눌러 2단계 : 전화번호 확인을 진행한다.

 

이때, 지금 전화하기를 눌러도 계정에 설정되어있는 번호로 전화가 오지 않거나 퇴사자 계정 또는 휴대폰 번호 변경등으로 인해 전화 인증을 진행할 수 없다면 아래의 "AWS Support로 문의하십시오" 링크를 누른다.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이 MFA를 초기화 신청 양식을 확인할 수 있다.

위의 절차를 거치지 않더라고 아래 링크만 있다면 원하는 계정의 MFA를 해제할 수 있다.

링크 : support.aws.amazon.com/#/contacts/aws-mfa-support

전화번호 입력 시 "82+ 10-1234-5678" 와 같이 국가 번호 + 앞에 0을 제외한 전화번호를 입력해야 한다.

위의 신청서를 적성하고 제출하면 AWS MFA팀에서 전화가 걸려온다. (외국인임)

 

그러면 영어로 소통을 진행하야 하며, 위 양식에 기재한 root account 메일 주소로 인증 번호를 보냈으니 확인해달라고 한다.

그러면 해당 root account 메일 주소로 온 메일을 확인하고 AWS MFA팀에게 인증번호를 불러준다.

만약, 이 과정에서 메일 주소가 확인되지 않거나 MFA팀에서 메일을 보낼 수 없어서 다른 메일 주소를 알려달라고 할 때가 있다.

그렇게 되면 메일을 받을 수 있는 다른 메일 주소를 불러줘야 하고, 해당 메일로 접근할 수 있으면 위와 동일한 과정을 통해 인증번호를 확인해달라고 한다.

 

인증 번호가 확인되면 모든 절차가 끝나며, MFA팀에서 해당 계정의 MFA를 초기화 완료되었다고 한다. ( 이때 잠시 기다려달라고 할 수 도 있음)

 

MFA 초기화가 완료되고 전화를 종료하게 되면 root account에 MFA없이 로그인이 가능하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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